올바른 전신 마사지 방법
전신 마사지는 관리사마다 방식이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아랫쪽부터 시작합니다. 아랫쪽부터 시작하여 뭉친 근육을 풀고 피로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전신을 마사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1. 발부터 시작하여 전신까지
발을 양손으로 감싸 엄지로 압력을 가하며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발 하단부분(발바닥)은 항상 몸의 무게를 지탱하고 울퉁불퉁한 지면과 맞닿아 있기에 피로가 많이 쌓이는 곳입니다. 혈(血)자리도 중요하기에 신경써야하는 부분입니다.
- 발가락을 하나씩 잡고 약하게 잡아 당기며 근육을 풀어줍니다.
- 간지럼을 심하게 타는 경우에는 마사지사가 알아서 강도를 조절하며 관리하여야 합니다.
2. 종아리로 올라간다
발 마사지가 끝난 경우에 종아리 부위와 허벅지 위로 올라가 길게 마사지 해줍니다.
- 양 손으로 압력을 가하는데 엄지 손가락을 이용하여 압력을 조절하도록 합니다. 프레스 하고싶은 부위에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마사지 해줍니다.
- 만약 종아리를 마사지 하고자 한다면 수건을 이용하여 타 부위를 따뜻하게 유지합니다.
- 손바닥 압력을 이용하여 위로 옮기며 마사지 합니다.
- 마사지를 끝낸 다리의 수건을 타 부위에 옮겨 마사지를 이어나가도록 합니다.
3. 등 아래에서 위로 점차 진입한다
길고 부드럽게 손을 움직이며 두근 위에서 목으로 진입하도록 합니다.
- 손바닥을 척추 양쪽에 올립니다. 이후 등을 마사지하며 어깨쪽으로 이동하여 마사지 합니다.
- 등은 지속적으로 프레스 하지 말고 강 약을 조절하며 마사지 하는것이 좋습니다.
- 등 윗쪽 마사지는 팔꿈치를 이용하여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.
- 뭉친 근육은 쉽게 풀리지 않으므로 약하게 시작하여 강도를 높여가며 지속적으로 마사지 해줍니다.